다가오는 6월 3일 화요일은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선거일입니다. 우리나라의 미래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순간인 만큼 모두의 소중한 투표 참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선거 당일 일정이 있어 투표가 어려우시다면 미리 사전투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21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일정과, 장소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제21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일
공식 선거일 투표일은 2025년 6월 3일(화)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됩니다. 선거일 투표는 사전투표와 달리 지정된 투표소에서만 가능하며, 본인의 주소지에 따라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가 가능합니다.
제21대 대통령 선거의 사전투표는 2025년 5월 29일(목), 5월 30일(금) 이틀간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습니다.
-
일정 : 5월 29일(목)~5월 30일(금)
-
시간 : 오전 6시~오후 6시
-
장소 : 전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
제21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장소
사전투표는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으며,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사전투표소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사전투표소 설치장소는 변경될 수 있으므로, 최종 설치장소를 아래에서 확인 후 투표하시기 바랍니다. 약도보기를 클릭하면 사전투표소 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1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방법
사전투표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투표사무원에게 주민등록증, 여권, 장애인등록증 등 신분증을 제시하여 본인 확인을 합니다. 두 번째 본인 확인을 위하여 본인 확인기에 손도장을 찍거나 서명을 합니다.
세 번째 투표용지를 수령하여 기표소에서 기표한 후 용지를 보이지 않게 반으로 접어 관내투표함에 넣습니다. 다른 동네에서 투표하는 경우 투표용지를 봉투에 넣고 입구를 붙여 관외투표함에 넣습니다.
예를 들어, 관내선거인은 서울 용산구에 주소를 둔 분이 용산구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는 경우이며, 관외선거인은 대구에 주소를 둔 분이 서울 용산구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게 되는 경우입니다.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우리나라의 미래를 위한 매우 중요한 선택의 순간입니다 사전투표를 통해 미리 참여하거나, 선거 당일에 지정된 투표소에서 직접 투표하여 여러분의 소중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투표 절차를 잘 확인하시고, 잠시의 시간을 내어서 투표에 참여하시길 바랍니다.